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메디블록 코인 시세 전망 MED 호재

by story2 2021. 2. 19.
반응형

2017년 부터 시작된 국내 암호화폐 프로젝트로 국내 코인 들 중 역사는 꽤 긴편입니다.

 

긴 역사를 통해 한때는 국내 대표 암호화폐 프로젝트로 일반인들이 접근하기 쉽지 않던 의료기관에 관한 정보를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의료정보 플랫폼으로 인기가 높았던 프로젝트였는데, 개발 성과들이 보이지 않으면서 점점 잊혀져 가던 종목 중 하나입니다.

 

최근 호재성 재료는 없으나 국내 암호화폐 프로젝트들이 급등하는 흐름을 타면서 존재감이 희미해져 갔던 메디블록도 시세 상승의 흐름을 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메디블록 코인 시세 전망 MED 호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메디블록 코인 설명

메디블록(MediBloc)은 여러 기관에 흩어져있는 의료정보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포함한 여러 기기를 통해 생산되는 모든 의료정보를 안전하게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게 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의료 정보 오픈 플랫폼입니다.

메디블록은 가장 혁신적이지만 안전하고 안정적인 의료 데이터 플랫폼으로, 블록체인 및 최신 기술과 함께 이 플랫폼은 최고 수준의 보안 및 데이터 무결성을 자랑합니다.

개별 환자는 필요에 따라 플랫폼에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으며, 이는 개인화 된 정밀 의료, 빅데이터 기반 질병 예측 및 의료 연구를 포함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는 데이터 중심 의료 혁신의 기반이 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의료 소비자는 본인의 의료정보에 대한 완전한 소유 및 관리권한을 행사할 수 있고, 의료 공급자는 의료 소비자의 동의 하에 의료정보를 기록하거나 연구 등의 목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메디블록은 플랫폼에서 사용될 디지털 자산인 MED(Medi token)를 발행해 참여자는 그 기여도에 따라 MED를 활용해 보상을 받게 되는데, 의료 소비자 뿐만 아니라 의료정보의 생산에 기여한 의료 공급자도 기여 정도에따라 정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MED는 또한 메디블록과 연계된 여러 기관에서 의료비, 약제비, 보험료 등 여러가지 비용을 지불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메디블록 미션
"의학의 획기적인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보다 건강한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진정으로 환자 중심의 건강 데이터 솔루션을 구축하는 것."

메디블록 비전
"세계 최대의 건강 데이터 네트워크 사업이자 업계 표준을 제시하고 수명 주기를 설계하는 업계 최고의 의료 플랫폼이 되는 것."


메디블록 코인 시세

오랫동안 5원대의 박스권 바닥 가격대를 보여주다가 2월 초부터 우상향 하는 흐름을 거쳐 오늘 고점인 33원을 찍고 현재 17원대에서 거래중인 메디블록의 시세입니다.

메디블록 코인 개요

메디블록의 시가총액은 466억원 가량이고, 24시간 거래량은 2881억원 가량입니다.

메디블록의 총 공급량은 83.88억개 가량이고, 이 중 27.38억개 가량이 시장에 공급된 상태입니다.

메디블록 코인 거래소 현황

메디블록의 가장 많은 거래량이 나오고 있는 거래소는 업비트 원화마켓입니다.

이 외에 코빗, 게이트아이오, 비트렉스 등 4개의 거래소에서 메디블록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메디블록 코인 전망

메디블록의 프로젝트 내용은 상당히 좋은 컨셉이긴 하지만, 의료기관과의 파트너쉽이 맺기가 힘든 것인지 별로 성과가 보이지 않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좀 더 큰 기업이나 의료 전문 특화 기업들이 메디블록을 인수해서 의료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좋은 성과가 나오길 기대합니다.

 

이대로 흐지부지 되기는 조금 아까운 내용의 프로젝트로 보여지기 때문이죠.

 

충분히 급등할 만한 시세를 보여줬으니, 이제 페이코인이나 플레이댑 코인이 조정 후에 오를때 한번 눈여겨볼만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