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페이 코인 시세 전망 PCI 호재 다날

by story2 2021. 2. 18.
반응형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 페이코인이 비트코인(BTC) 결제를 지원하면서 시세가 급등하는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페이코인 운영사인 다날핀테크는 페이코인 앱에서 비트코인(BTC)으로 결제할 수 있다고 밝혔고, 비트코인 결제 서비스는 블록체인 전문 기업 해치랩스의 ‘헤네시스 월렛’을 페이코인 앱 내에 구축하는 방식으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비트코인 보유자는 페이코인 앱 내 지갑으로 코인을 보내고, 결제에 비트코인을 사용하면 되고, 결제 시 비트코인은 페이코인(PCI)으로 즉시 전환된다. 전환 시에는 오라클 솔루션 체인링크의 가격 지표를 기준으로 활용하게 됩니다.

또한 페이코인은 사용자가 앱 내에 보관하는 비트코인을 활용할 수 있도록 가상자산 금융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으며, 이는 비트코인 결제, 보관 서비스 외에 랜딩(대출) 서비스 등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라고 합니다.

 

페이코인은 이번 서비스를 계기로 국내 가상자산 결제 시장을 선점할 예정이며, 결제 가능한 가상자산도 이더리움(ETH), 아이콘(ICX) 등으로 늘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페이 코인 시세 전망 PCI 호재 다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페이코인 설명

페이코인(PCI)은 한국의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이 진행하는 프로젝트로, 온/오프라인 결제 가맹점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결제 플랫폼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PayProtocol 은 전자 상거래와 소매 용 모두를위한 간단하고 편리한 암호 화폐 결제 플랫폼입니다.

페이코인은 다날의 20년 노하우가 담긴 결제 시스템을 블록체인 기술과 결합하여, 높은 수수료율과 느린 정산주기 등 기존 결제 프로세스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러한 성과로 페이프로토콜은 가맹점 POS(Point of Sale) 시스템의 페이코인 결제를 위한 API와 SDK를 제공하여 CU, 골프존파크, 교보문고, 세븐일레븐, 달콤커피, 도미노피자, SSG PAY, KFC 등 많은 가맹점을 확보한 바 있습니다.

페이코인 미션 및 비전
PayProtocol 은 기존의 결제 시스템의 어려움, 주로 과도한 중개 프로세스 및 그로 인한 높은 수수료 및 느린 지불 일정을 완화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페이코인 시세

오늘 199원으로 시작된 시가는 다날의 발표를 계기로 1,880원의 고점까지 올라갔다가 현재 1500원 안팎에서 거래되고 있는 페이코인의 시세입니다.

페이코인 개요

페이프로토콜이 거래 가능한 거래소가 많지 않기 때문에 코인마켓캡에서 시가총액을 볼 수 없습니다.

페이코인의 총 공급량은 39.41억개 가량입니다.

페이코인 거래소 현황 세계 시세

페이의 가장 많은 거래량은 코인원과 업비트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코인원과 업비트 외에 후오비 까지 3개의 거래소에서만 거래가 가능합니다.

페이코인 전망

페이코인은 다날이 운영하는데, 다날은 국내 PG 카드 결제 시장에서 괜찮은 시장점유율을 잡고 있는 업체입니다.

 

인터넷쇼핑몰이나 배민 등의 어플들로 카드 결제시 다날이라는 단어를 보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즉, 페이코인이 쓰일 곳 한곳은 확실히 보유했다고 봐야겠죠.

이런 점이 카카오나 네이버, 페이스북 등 플랫폼을 보유한 업체에서 암호화폐를 만들려는 이유입니다.

 

페이코인은 사용처가 분명히 있다는 사실만으로 전망이 꽤 밝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다만 하루만에 너무 급등한 상태라, 지금 들어가는 것보다 조정 구간을 가질때 조금씩 접근하는 방향이 좋지 않을까 봅니다.

 

tripgamemoney.tistory.com/355

 

클레이튼 시세 전망 카카오 코인 클레이

카카오톡의 암호화폐 지갑인 클립에 탑재되어 있는 클레이튼은 카카오 코인으로 유명한 암호화폐입니다. 다만 아직 암호화폐에 대한 법적인 정비가 되지 않은 국내에서 카카오톡은 클레이 코

tripgamemoney.tistory.com

 

tripgamemoney.tistory.com/393

 

오르빗 체인 시세 전망 오지스 코인 ORC

카카오의 가상자산 '클레이(KLAY)'를 기반으로한 탈중앙금융(디파이, DeFi) 서비스가 11월에 오픈하면서 오르빗 체인이 관심을 모은 적이 있습니다. 디파이 플랫폼에 직접 클레이 및 

tripgamemone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