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오르빗 체인 시세 전망 오지스 코인 ORC

by story2 2021. 1. 26.
반응형

 

카카오의 가상자산 '클레이(KLAY)'를 기반으로한 탈중앙금융(디파이, DeFi) 서비스가 11월에 오픈하면서 오르빗 체인이 관심을 모은 적이 있습니다.

디파이 플랫폼에 직접 클레이 및 파생 토큰들의 유동성을 공급하고, 디파이 서비스의 거버넌스 토큰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고, 유동성 공급 비율에 따라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거래 수수료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어 최근 급성장하는 디파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금융 시스템입니다.

블록체인 기술회사 오지스는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자회사 그라운드X의 블록체인 클레이튼에서 동작하는 첫번째 디파이 서비스 클레이스왑을 출시한다고 밝혔고, 오르빗 체인 위에서 클레이튼의 디파이 서비스가 구동되고 있습니다.

디파이를 위해 오지스는 자체 크로스체인 플랫폼 오르빗체인을 기반으로한 '오르빗 브릿지'도 함께 출시했는데, 오르빗 브릿지는 이더리움 기반의 ERC-20 토큰들을 클레이스왑에서 쓸 수 있게끔 클레이튼 기반 토큰으로 변환해주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올해 이더리움 기반의 디파이가 활성화되며 비트코인을 디파이 서비스에서 쓸 수 있게끔 변환한 WBTC(Wrapped BTC) 규모가 현재 약 1조 7000억원에 달하는 만큼, 오르빗 브릿지 역시 향후 클레이튼 생태계 확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란 설명입니다.


오르빗 체인 개요

오르빗 체인은 분산형 블록체인 통신 (IBC)을 통해 다양한 퍼블릭 블록체인에 존재하는 정보와 자산을 저장, 전송 및 검증하는 다중 자산 블록체인입니다.


Orbit Chain의 IBC를 활용하여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이점 중 하나는 분리된 퍼블릭 체인이 서로의 퍼블릭 블록체인에 연결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Orbit Chain은 Byzantine Fault Tolerance (BFT)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하는 Orbit 합의 알고리즘에 의해 작동됩니다. 

DPoS (Delegated Proof-of-Stake) 기반 합의방식은 즉각적인 완결성과 높은 트랜잭션 성능으로 빠른 블록 생성을 보장합니다.

 

연결되지 않은 것을 연결하다 : Orbit Chain은 분산형 ICC (블록체인 간 통신)를 통해 다양한 퍼블릭 블록체인에 존재하는 정보와 자산을 저장, 전송 및 확인하는 다중 자산 블록체인입니다.


오르빗 체인 시세

코인원에서 상장 첫날 52원의 저점을 기록한 뒤, 빗썸에서 상장한 날 164원의 고점을 기록하고, 현재는 94원대에서 거래되고 있는 오르빗체인의 시세입니다.

오르빗 체인 시가총액

오르빗체인의 시가총액은 440억원 가량이고, 24시간 거래량은 34억원 가량으로 인지도가 높은 코인은 아닙니다.

오르빗체인의 총 공급량은 10억개이고, 현재 4.65억개가 시장에 공급된 상황으로 47%의 공급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르빗 체인 시총순위

오르빗체인의 전 세계 암호화폐 시가총액 순위는 307위로 낮은 편입니다.

오르빗 체인 거래소 현황

오르빗체인의 가장 많은 거래량을 보이는 곳은 빗썸과 코인원으로 국내 거래소입니다.

코인닐과 비키 거래소에도 상장되어 있고, 오지스 자체 거래소인 올비트에서도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오르빗 체인 전망

누군가의 말을 빌리자면 카카오의 클레이튼이 심장이라면, 오지스의 오르빗은 혈관이라고 말한적이 있습니다.

 

클레이튼이 돌아가게 만드는 체인 역할을 오르빗 체인이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기에 카카오와 오르빗체인 역시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인 셈이지요.

 

국내 암호화폐 프로젝트 중 최상위 권인 아이콘의 디파이 시스템이 2분기 중으로 예정되어 있는데, 아이콘의 디파이도 오르빗체인 위에서 구동이 될 예정입니다.

 

또한 업비트의 스테이킹 시스템도 오르빗 체인 위에서 구동이 됩니다.

 

오르빗체인은 국내 4대 거래소 중 2곳인 코인원과 빗썸에 상장되어 있는데, 오르빗 체인의 개발사인 오지스와 협의 없이 2곳 거래소 모두 단독으로 도둑 상장? 으로 상장된 바 있습니다.

 

개인적인 전망으로는 2021년 3월 특금법이 제정되면 클레이튼이 공격적으로 카카오톡에 마케팅을 시작하면서 빛을 보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견해로는 오르빗체인이 상당히 유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