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클레이튼 시세 전망 카카오 코인 클레이

by story2 2021. 1. 10.
반응형

카카오톡의 암호화폐 지갑인 클립에 탑재되어 있는 클레이튼은 카카오 코인으로 유명한 암호화폐입니다.

 

다만 아직 암호화폐에 대한 법적인 정비가 되지 않은 국내에서 카카오톡은 클레이 코인을 마케팅을 하는 사례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특금법이 제정되는 올해 3월 이후에 카카오톡을 비롯한 마케팅이 본격적으로 하지 않을까하는 예상이 됩니다.

 

코인원에서 클레이튼과 협의 없이 도둑 상장으로 화제를 모았던 클레이튼의 시세도 현재 코인원이 이끌고 있는 실정입니다.

 

오늘은 클레이튼 시세 전망 카카오 코인 클레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tripgamemoney.tistory.com/393

 

오르빗 체인 시세 전망 오지스 코인 ORC

카카오의 가상자산 '클레이(KLAY)'를 기반으로한 탈중앙금융(디파이, DeFi) 서비스가 11월에 오픈하면서 오르빗 체인이 관심을 모은 적이 있습니다. 디파이 플랫폼에 직접 클레이 및 

tripgamemoney.tistory.com


클레이튼 개요

클레이튼은 대한민국 최고의 모바일 플랫폼 인 Kakao의 공개 블록 체인 플랫폼입니다. 


Klaytn은 대량 채택을위한 블록 체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블록 체인 기술의 가치와 유용성을 검증하기 위해 개발 환경이 쉽고 사용자 친화적 인 환경을 제공합니다. 


Klaytn은 수백만 명의 사용자에게 블록 체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플랫폼을 계속 발전 시키고자 합니다.

 

클레이튼 거버넌스

MakerDAO는 Klaytn 거버넌스 Council에 가입하여 플랫폼 운영에 참여했습니다. 
Klaytn 플랫폼 소유권을 맡은 MakerDAO는 합의 노드 네트워크 운영을 포함하여 Klaytn의 비즈니스 및 기술 의제에 대한 핵심 의사 결정자 역할을 합니다. 

한국 인터넷 거대 기업인 카카오가 이끄는 선도적 인 블록 체인 프로젝트 인 Klaytn 은 FIS의 글로벌 금융 기술 리더 인 Worldpay가 Klaytn 거버넌스 Council에 합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Klaytn, 남한 인터넷 거대한 카카오와 해시 - Ozys의 Klaytn> 협의회 회원의 새로운 멤버가 이끄는 선도 blockchain 플랫폼은 공식적인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클레이튼 시세

8월 초 180원대의 가격대에 형성되어 있던 클레이튼은 8월말 까지 약 20여일간 상승하기 시작하여 995원의 고점을 기록합니다. 이후 현재는 667원의 가격대에 형성되어 있는 클레이튼의 시세입니다.

 

클레이튼 시가총액

클레이튼의 시가총액은 코인마켓캡에 표기가 되지 않아서 전체 시총 순위를 알수는 없습니다.

24시간 거래량은 425억원 가량으로, 이 중 반 이상이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원에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클레이튼 발행량

클레이튼의 총 발행량은 104억 65,540,115개이며, 스테이킹 공급량이 12억 67,218,015개입니다.

시장에 공급된 물량은 총 발행량에서 적은 편이며, 현재 가격 600원대를 대입해보면 시가총액이 꽤 큰 편임을 알 수 있습니다.

클레이튼 거래소 현황

클레이튼이 상장된 거래소는 코인원, GDAC, OKEx, HOO, 비트렉스 등이 눈에 띕니다.

24시간 거래량 중 55%를 코인원이 담당하고 있고, 많은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지는 않기 때문에 가격대가 꽤 큰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클레이튼 전망

카카오톡이라는 메신저 플랫폼을 지닌 카카오의 클립에 탑재되었지만, 암호화폐를 잘 모르는 사람들은 대부분 카카오톡에 암호화폐 지갑이 있는지 조차 잘 모릅니다.

 

그도 그럴것이 카카오톡에서 클레이튼에 대한 마케팅을 한 적이 거의? 없고, 카카오톡에서 클립 메뉴를 들어가려면 메뉴 중 더보기를 클릭해서 들어가야 하므로,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정부가 암호화폐에 대한 법적 정비를 하지 않은 상태이기에, 정부 기조에 맞추기 위한 방편이 아닐까 싶습니다.

 

카카오가 클레이튼에 대한 대대적인 광고를 하는 시점 즈음이 업비트를 비롯한 대형 거래소 상장도 시작되고, 클레이튼이 폭발하는 시점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시점을 3월 이후로 보고 있는데, 이미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국내 유저라면 대부분이 카카오톡 메신저를 쓸텐데, 카카오톡 메신저를 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클레이튼 지갑이 있는 셈입니다.

 

이 파급력을 잘 생각해본다면, 엄청난 기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