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골렘 코인 시세 전망 GLM 호재

by story2 2021. 2. 6.
반응형

이더리움 플랫폼 위에서 스마트 컨트랙트로 작동하는 골렘 코인이 오늘 시세가 급등하며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과거에 마이그레이션 프로세스라는 재료로 반짝 관심을 끌긴 했지만, 최근에는 마땅한 호재 없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이그레이션이란 IT 정보기술에서 운영환경을 더 나은 다른 운영환경으로 옮겨가는 과정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골렘 코인 시세 전망 GLM 호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골렘은 이더리움 플랫폼에 기초해 만들어진 골렘 네트워크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자산으로 이더리움 플랫폼 위에서 작동하기 때문에 스마트 컨트랙트가 적용됩니다.

Golem 팀은 세계 최초의 탈중앙화 슈퍼 컴퓨터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 엄청난 양의 컴퓨팅 능력이 있습니다. Golem 은 유휴 컴퓨팅 성능을위한 글로벌 시장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Golem 팀의 장기 비전은“미래의 새로운 인터넷 역할을하는 탈중앙화 마이크로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골렘 네트워크는 분산된 컴퓨팅 자원을 P2P로 연결해 공유할 수 있게 해줍니다. 

골렘 토큰을 보유하고 있으면 필요한 만큼의 컴퓨팅 파워를 끌어올 수 있으며, 반대로 하드웨어를 빌려주는 대가로 골렘 토큰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운영되는 골렘은 컴퓨팅 파워의 에어비엔비(Airbnb for computing crowdsale)로 비유되기도 합니다. 기존의 비슷한 시스템(Google Cloud Platform, Microsoft Azure)은 중앙집중적인 클라우드 제공자들이 대부분이었으나, 이런 분산화된 네트워크의 시도는 골렘이 처음입니다. 골렘은 P2P 네트워크여서 중앙 서버 없이 모두가 똑같은 지위에서 거래 가능합니다.

2018 년 4 월 메인넷 에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2 년 후 두 번째 마일스톤 완료 한 후 Golem 팀은 이제 New Golem 이라는 차세대 Golem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100원대에서 답답한 흐름을 보이던 가격대는 오늘 급등해서 업비트 기준 289원을 터치한 후 현재 255원의 가격대에서 거래중인 골렘코인의 시세입니다.

 

골렘코인의 시가총액은 2522억원 가량이며, 24시간 거래량은 1180억원 가량입니다.

골렘코인의 총 공급량은 10억개이며, 10억개 모두 시장에 공급된 상황입니다.

 

골렘코인의 전 세계 암호화폐 시가총액 순위는 106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골렘코인은 업비트에서 무려 71%의 거래량이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 외 빗썸과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후오비 등에서도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최근 마땅한 호재성 재료 없이, 상장한지 꽤 오래되서 이름은 알지만, 시가총액은 그리 크지는 않은 시가 총액 순위 100~200위권 암호화폐들이 급등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골렘 코인도 이런 경우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물론 계속 폭등하면서 시세가 잘 나갈 수도 있지만, 며칠 끌고 가는 것보다는, 데이 트레이딩 개념으로 조금 먹고 나온다는 생각으로 임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