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픽셀 코인 시세 전망 PXL 호재

by story2 2021. 3. 6.
반응형

창작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 생태계를 지향하며 등장한 픽셀코인이 시세를 분출하면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유튜브, 넷플릭스, 네이버 웹툰 등 독점적 플랫폼 중심의 기존 콘텐츠 산업 구조를 근본적으로 바꾸는 게임 체인저가 되기 위해 등장한 픽셀코인은 거대 플랫폼 사용자가 주가 아닌 콘텐츠를 만드는 창작자와 이용하는 소비자를 중요시 여기는 프로젝트입니다.

픽션 네트워크는 거대한 플랫폼 중심의 현 콘텐츠 산업을, 창작자와 소비자가 진짜 주인이 될 수 있는 공정한 생태계로 변화시키려고 합니다.

수익 배분, 분량, 연재방식 등 작품에 대한 모든 것들을 창작자 스스로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함으로써, 밸류체인에서 플랫폼의 역할을 생태계 참여자에게 분산시키고, 창작자가 더 많은 수익을 갖게 만듭니다.

 

오늘은 픽셀 코인 시세 전망 PXL 호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픽셀 코인 설명

픽셀코인의 Piction Network 는 탈중앙화 peer-to-peer 디지털 콘텐츠 에코 시스템으로, 픽션 네트워크는 창작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이며, 누적 1800만 방문유저를 기록한 무료 웹툰 서비스인 배틀코믹스팀에 의해 기획되었습니다. 

PXL을 통해 창작자들은 중간자를 거치지 않고 온전한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모든 내역이 블록체인에 기록되어 저작권 분쟁으로부터 또한 자유로울 수 있게 됩니다.

Piction Network 는 블록 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제작자 중심의 trustless 디지털 컨텐츠 에코 시스템을 육성 하고자 하며, 이들은 컨텐츠 중개자가 지배하는 컨텐츠 수익 창출, 배포 및 소유권의 중앙 집중식 모델을 방해하여 컨텐츠 제작자에게 힘을 돌려주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2019년 10월 2일 플랫폼 출시 이후 던전앤파이터와 협업하여 팬아트 콘텐츠를 공급하는 등 등록된 작품 약 7,500개, 2020년 2월 기준 16만 MAU 이상을 기록하며 꾸준히 성장해 나가고 있는 콘텐츠 공유 플랫폼입니다.


픽셀 코인 시세

10-15원대를 오르내리던 가격대는 12월 2일 39.6원까지 치솟으면서 3배 이상의 상승을 보여줍니다.

 

이 후 다시 16~20원대를 지지받던 박스권 가격대는 2월 중순부터 상승하기 시작하여, 현재 38원대 가격대에서 거래중인 픽셀코인의 시세입니다.

픽셀 코인 개요

픽셀코인의 시가총액은 215억원 가량이며, 24시간 거래량은 645억원 가량입니다.

픽셀코인의 총 공급량은 9.875억개 가량이며, 이 중 5.57억개가 시장에 유통되고 있습니다.

픽셀 코인 시가총액 순위

픽셀코인의 전 세계 암호화폐 시가총액 순위는 637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픽셀 코인 거래소 현황 세계 시세

픽셀코인의 가장 많은 거래량이 나오는 거래소는 업비트입니다.

이 외에 코인원, 비트렉스 등 총 3개의 거래소에서 픽셀코인을 거래하실 수 있습니다.

픽셀 코인 전망

사실상 업비트 위주의 암호화폐로 업비트 시세에 좌지우지 하게 되서, 위험도가 좀 높아보이는 코인입니다.

 

그리고 거대 플랫폼에 맞서기 위해서 만든 프로젝트는 성공할 확률이 낮습니다.

구글 마저 SNS 시장에서 페이스북이라는 벽을 맞아서 좌절한 바가 있을 정도로 이미 거대 플랫폼이 확고하게 자리 잡은 시장은 누가 들어와도 성공하기가 어렵습니다.

 

시가총액이 낮고 업비트 전용에 가까운 코인이라 시세 상승은 가능할지라도, 픽셀 코인의 프로젝트 성공률은 상당히 낮아보인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