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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아시아나항공 목표 주가 전망

by story2 2020. 11.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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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인수 검토를 하는 기업중에 대한항공이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아시아나 항공 주가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을 인수할 경우 초대형 국적항공사가 탄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대한항공을 보유한 한진그룹이 산은의 자금 지원을 통해 아시아나항공을 인수하는 방식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한진그룹 지배구조 최상단에 있는 한진칼에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자금을 투자하면 한진칼이 금호산업이 가진 아시아나항공 지분(30.77%)을 사들이는 방안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산업은행은 이날 대한항공을 보유하고 있는 한진그룹이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검토하고 있다는 보도 관련 확정된바 없다고 밝혔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국책은행으로부터 지원받은 3조3천억원을 이미 소진했고, 최근 기간산업안정기금 자금 2천400억원을 추가로 지원받은 바 있습니다.

 

오늘은 매각에 난항을 겪고 있는 아시아나항공 목표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합시다.


아시아나항공 회사 개요

1988년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 만족'이라는 경영이념으로 창립된 아시아나항공은 전 세계에 색동날개를 펼치는 글로벌 항공사로 성장하였습니다.

색동 고운 날개 만큼이나 아름다운 미소, 참신하고 정성 어린 서비스로 고객에게 다가가는 아시아나항공은 최신 설비로 안전을 최우선으로 추구하며 미래를 향한 비상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최고의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을 핵심역량으로 정하고, 업계 최고 1등의 기업가치를 창출하는 아름다운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자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윤리/환경/상생 경영 및 사회공헌에 이르기까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는 세계 최고의 항공사가 되고자 합니다.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즐겁고 편안한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아시아나항공 주가

코로나로 인한 경영악화와 매각 불발로 수렁으로 빠지고 있는 아시아나 항공의 주가입니다.

11월 초 3000원 선이 깨지면서 나락으로 빠졌던 주가는 최근 상승 흐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주식

아시아나항공의 시가총액은 8,885억원이고, EPS는 -3,518원으로 적자기업입니다.

 

250일 최고가는 2019년 11월 13일 기록한 7,100원이고, 250일 최저가는 2020년 3월 19일 기록한 2,270원으로 최저가 대비 현 주가는 75.33% 상승한 수치입니다.

 

11월 12일 거래량은 17,557,586주를 기록하면서 3.11% 상승한 3,980원에 종가 마감하였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주주현황

아시아나항공의 총 발행주식수는 2억 23,235,294주이며, 이 중 유동비율은 69.21%입니다.

아시아나항공의 주요 주주의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금호산업 외 5인 68,731,813  30.79 
금호산업 68,688,063 30.77
한창수 22,980 0.01
박삼구 10,000 0.00
한태근 6,790 0.00
조규영 2,700 0.00
오근녕 1,280 0.00
 금호석유화학 24,593,400  11.02

아시아나항공 실적

2017년 기준 매출액 6조 5,941억원, 영업이익 2,456억원, 당기순이익 2,626억원

2018년 기준 매출액 7조 1,834억원, 영업이익 282억원, 당기순이익 -1,959억원

2019년 기준 매출액 6조 9,658억원, 영업이익 -4,437억원, 당기순이익 -8,179억원

2020년 예상 매출액 4조 1,442억원, 영업이익 -3,128억원, 당기순이익 -8,902억원

으로 2018년 부터 당기순손실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목표주가

아시아나항공의 목표주가를 제시한 기관과 목표가는 아래와 같습니다.

한화투자증권 | 2020/11/09 | 5,200원
한국투자증권 | 2020/10/06 | -1
유진투자증권 | 2020/09/14 | 3,800원
삼성증권 | 2020/09/14 | 3,500원
이베스트투자증권 | 2020/09/03 | 4,400원

아시아나항공 주가 전망

위의 실적에서도 보이듯이,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로 더욱 가속화되었을뿐, 2018년부터 경영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매각 외에는 답이 없어 보이는 상황에서 인수대상자가 대한항공으로 거론되면서 다시금 분위기는 올라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한솥밥을 먹게 되면, 과거 현대차가 기아차를 인수한 상황처럼 사실상 독점 기업이 되므로, 좋지는 못합니다.

 

그러나 기업 입장에서는 독과점 사가 되는 것이 한국시장을 먹는 것이 므로 상당히 유리한 입장이 되는 거겠죠.

 

약 4,400원대까지 박스권이 두텁게 형성되어 있는데, 오늘 종가로 이 박스권 위로 가격대가 형성되느냐에 따라서 주가가 수월한 흐름으로 갈지 여부가 판단될 듯 합니다.

 

전일 시간외 종가가 상한가 였으므로, 시초가 갭을 띄울 것은 분명한 사실이고, 시초가에 들어가시는 것은 조금 위험해 보일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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